얼마 전 송아지가 J슈트와 스탄존 사이에 머리가 끼어 죽는 사고를 겪으신 농가에 방문드렸습니다.
큰 소보다는 중송아지 때 사고가 많은 것이 사람으로 치면 사춘기쯤으로 생각됩니다.
호기심도 왕성하고 식욕도 좋아서 머리가 끼거나, 골절, 탈출 등 여러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.
소는 호기심도 많고 특히 임신우들의 경우 항상 배가 고프기 때문에 식욕에 굉장히 민감해서 사고가 많으니 우사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.
스탄존에 보강파이프가 떨어진 경우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. 노후화 된 스탄존은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.
철근으로 보강을 했지만 워낙 용접면이 작아서 떨어지기 쉽고, 가늘다보니 사진처럼 쉽게 휘어지는 경우가 많아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만약 이런구조이고 스탄존과 J슈트 사이 공간이 15cm 이상이라면 반드시 보호 파이프를 설치해서 사고를 예방해야 합니다.
위 사진과같이 튼튼하고 강력한 파이프를 사용해서 용접을 해야 큰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.
J슈트 간견보강은 큰 소의 다리가 끼거나 상처 예방에도 좋아서 소나 송아지의 사고를 예방하는 목적으로 신규 설치 시 함께 설치하시기를 권유해 드립니다.
우사 리모델링으로 한우 등급 올리기 [고창군 신림면]
작년에 설치하시고 사용하시면서 불편함을 호소하십니다. 우사 외곽으로 사료라인을 설치를 요청하셨는데, 문제가 많아서 거절했는데 축주님이 끝까지 설치를 부탁해서 시공했는데...... 역시
kiseok.tistory.com
사료자동급이기 상담과 견적 : 010.6286.8099
감사합니다.
댓글 영역